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왕피천 피래미 축제 열린다' - 근남면, 아홉굽이 왕피천 굴구지 산촌마을에서 -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짜릿한 손맛 ! 달콤한 입맛
  • 기사등록 2016-06-03 16:34:22
기사수정

 


울진군(군수 임광원) 대표 명소인 아홉굽이 왕피천 굴구지(울진근 근남면 구산3리) 산촌마을에서 오는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왕피천 피래미 축제'가 펼쳐진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울진군의 대표적 마을축제로 청정자연의 보고인 굴구지 마을과 우리나라 트래킹의 일번지로 손꼽히는 왕피천생태탐방로(용소) 일대에서 진행된다.

 

또한 마을 주민들의 산신제를 시작으로, 매년 참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왕피천 생태탐방과 대나무 피래미 낚시, 은어잡기, 삼굿구이, 친환경 농산물 보물찾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왕피천 피래미 축제는 기획부터 운영까지 마을 주민들이 직접 진행해 세련되진 않지만, 시골 인심의 넉넉함이 있는 축제이고, 자연과 경관이 빼어난 굴구지 마을에서 참가객들이 축제를 함께 즐기며 행복한 추억 만들기에 충분한 곳이다.

 

 한편, 왕피천 피래미축제는 지난 2012년 우수 농어촌축제로 선정되어 3년간 국비 지원을 받는 등 전국의 대표적 마을축제로 자리매김했으며, 마을 주민들이 스스로 준비하는 마을 축제의 모델로 잘 알려져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ulgugi.co.kr)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