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1-19 08:09:45
기사수정
 
웰빙시대와 더불어 개인의 건강한 여가선용을 위한 주민들의 욕구가 높아지면서 레크리에이션 전문가들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고3 수험생 및 일반인 70명을 대상으로 레크리에이션 2급지도자 자격과정이 칠곡군에서 운영된다.

이번 과정은 12월 3일부터 20일까지 칠곡군교육문화복지회관에서 기본화법, MC기법, 율동, 심성훈련, 포크 댄스 등 다양한 분야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있다. 또 전국에서 레크리에이션으로 유명한 방우정씨를 비롯해 방송인 이도현씨 등 많은 레크리에이션 전문가들로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레크리에이션 진행 및 강의 기법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레크리에이션 2급 지도자 과정을 고3 수험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에게는 졸업 전 자기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교육과정 속에서 성인들과 자연스러운 대화 과정을 통해 건강한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레크리에이션 자격증은 유치원, 어린이집 등 사회복지관련 업무나 이벤트회사 등의 취업에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과정을 수료한 수료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전형과정을 거쳐 레크리에이션 2급 지도자 자격증이 수여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