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제71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열려 - 예천곤충생태원 주변에 영산홍 등 4,700여본 식재
  • 기사등록 2016-03-29 21:23:40
기사수정

 


이현준 예천군수와 군 산하 공무원 110여명이 29일 오전 10시부터 효자면 고항리 곤충생태원 주변에서 제71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무심기행사는 '2016 예천세계곤충엑스포'기간 동안 곤충생태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청정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영산홍, 화살나무 등 4,700 여본을 식재했다.

 

 군은 식목일인 4월 5일은 한식과 겹쳐 조상들의 묘를 돌보기 위해 고향을 찾는 성묘객들로 해마다 전국적으로 많은 산불이 발생되고 또한, 최근 강우량이 적어 봄철 산불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식목일 보다 앞당겨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

 

 예천군 관계자는 “오늘 심는 나무 한 그루, 한그루가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성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아름다운 곤충생태원으로 가꾸어 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심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곤충생태원은 수서곤충과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수변생태원, 벌의 눈으로 세상을 체험하는 벌집테마원, 동양최대 나비관찰시설인 나비관찰원, 곤충생태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등 곤충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로 사계절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며 올 여름 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대비해 더욱 알찬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19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