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 유천면평생학습마을 개강식 가져 - 우리 마을에서 열리는 평생학습 배움의 장 - 도시보다 적은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16-03-26 00:10:24
기사수정

 


예천군이 도시보다 평생학습 기회가 적은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풍요로운 삶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는 '유천면평생학습마을' 개강식을 25일 오후 2시 유천면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개강을 축하 했으며 뜨거운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참여한 수강생 및 유천면민 등 200여명이 학습마을을 가득 메웠다.

 

 유천면평생학습마을추진위원회 주체로 운영되는 '유천면평생학습마을 지원사업'은 올해 12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생활의 활력이 될 흥겨운 노래교실, 옛 선인들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서예교실, 흥겨운 풍물과 난타 등 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동반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준 군수는 “평생학습마을은 배움의 공간이 되는 동시에 지역 주민들의 화합이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하며 늘 배움을 가까이 하면 지역의 발전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도청 시대 군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1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