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마세요" - 쓰레기 종량제봉투 미사용, 불법소각행위에 대하여 집중 단속 실시...
  • 기사등록 2007-11-14 12:19:56
기사수정
 
예천군은 증가하고 있는 생활쓰레기 불법투기를 근절시키기 위하여 계도위주에서 벗어나 위반사항이 적발될 시 10만원 이상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단속위주의 행정조치로 쓰레기를 줄여 나갈 계획이다.

중점 단속대상으로는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 음식물과 재활용쓰레기, 일반쓰레기 등을 분리하지 않고 혼합 배출하는 행위, 폐가구류 및 전자제품 등 대형폐기물을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고 배출하는 행위 등으로 14일부터 4개반 12명으로 단속반을 편성하여 매주 1회 이상 정기적인 단속을 실시하여 쓰레기 분리배출 정착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추수가 끝난 들판에서 폐비닐이나 농산부산물을 불법소각하거나 일반가정에서 드럼통 등을 이용한 불법 소각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지속적으로 계도하는 한편, 고철·폐지·폐비닐·농약빈병 등 재활용품은 마을과 단체별로 공동 수집하여 판매토록하고 별도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등 자원화가 가능한 쓰레기는 최대한 재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농경지와 생활환경 오염방지를 위해 설치한 농약빈병 및 농약봉지 수거함을 일제히 조사하고 보수를 하거나 추가로 설치하여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는 깨끗한 들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은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로 고양된 청정예천의 이미지를 계속 이어나가 우리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와 농촌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