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정기이사회 개최 - 제18회 경북장애인 체육대회 4월 28일 열린다 - 2016년도 정기이사회, 장애인체육 예산 등 3개 안건 의결
  • 기사등록 2016-01-13 19:27:36
기사수정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회장 김관용 도지사) 2016년 정기이사회가 12일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나주영 상임부회장(제일테크노스 대표이사)을 비롯한 장애인체육회 이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이사회에는 2015년 사업결과 보고 및 예산 결산에 이어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제18회 경북장애인체육대회 개최일정 확정, 장애인체육회 규정 일부개정 등 3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올해 경북장애인체육회 주요사업 계획을 살펴보면 제18회 경북장애인체육대회는 4월 28일 영주에서 개최되며, 종목별 경기력 향상을 위해 전국장애인육상선수권대회 및 도지사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를 6월에 개최키로 했다.

 

특히 전국장애인체전 및 2016 리우패럴림픽 등 국내외 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키로 했으며, 경북장애인실업팀 운영활성화, 우수선수훈련비지원, 특수학교 꿈나무와 가맹단체 지원으로 전문체육선수 육성 및 종목별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선수들의 사기를 높이고 전국대회 성적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장애인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해 청소년교실운영, 동호회체육활동지원, 지역어울림행사 개최 등 생활체육프로그램을 보다 다양하게 운영하고, 체육지도자의 역량강화와 내실 운영을 통해 현장에서 생활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하고, 유관기관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장애인체육지원을 더욱 강화하여 장애인이 체육활동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나주영 도 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 예산 등 31억 원의 예산안을 의결하고, 도내 17만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엘리트 체육인 육성을 위해 2014년 창단한 장애인 육상실업팀 활성화, 제3회 도지사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 등의 종목별 전국대회를 경북에서 개최해 장애인체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연차적으로 사업예산을 확대・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화식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난 해 경북도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를 제정하여 장애인체육의 체계적인 지원과 지원근거를 마련했고, 장애인 체육관련 지원예산의 연차적 증액 등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도내 17만 장애인 모두가 당당한 사회구성임을 자각하고 건강증진을 위해 체육활동 참여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해서 행복한 경북건설에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01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