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2015 구미시 최고장인' 선정 - 김종석(기계-컴퓨터응용가공), 최권수(서비스-제과제빵) - 기초자치단체 최초 '구미시 숙련기술자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 기사등록 2016-01-01 18:55:17
기사수정

 


<구미시>  2015 구미시 최고장인에 김종석(컴퓨터응용가공, 52세)씨와 최권수(제과제빵, 45세)씨가 선정 됐다고 구미시 최고장인 심사위원회가 밝혔다.

 

구미시 최고장인 선발은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최고장인 후보 추천 접수를 받아 오랜 시간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일해 온 5명의 기능인들이 신청했으며, 각 분야 교수, 사용자․근로자 단체 임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이번에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김종석씨는 세인블루텍(주) 상무이사로 재직하며 공정개선 활동을 통해 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에 특히 기여한 점과 다수의 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삶을 실천해온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장인으로 선정됐다.

 

최권수 씨는 다수의 입상경력과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지역 대표 브랜드 개발 등 품질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도전정신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아 최고장인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구미시는 2011년에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구미시 숙련기술자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함으로 자신의 영역에서 묵묵히 일해 오며 산업발전의 초석이 되어 온 우수 기능인을 지원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 4회째 구미시 최고장인을 선발해오고 있다.

 

또한 구미시는 기능인이 우대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국기능경기 훈련비 지원, 마이스터 대전 개최, 마이스터 멘토단 운영 등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심사위원회 위원장인 박의식 구미시 부시장은 “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로 구미시에서 최고장인을 선발, 지원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전문기능인이 우대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김종석 씨(기계-컴퓨터응용가공)와, 최권수 씨(서비스-제과제빵)에게는 구미시 최고장인 증서 및 동판과 함께 매월 20만원씩 3년간 기술장려금이 지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