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입암면 성인문해교육 작은 발표회“ 열려 - 내년에도 마을경로당, 마을회관에서 성인문해교실 운영할 예정 - 한글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 대상, 제2의 배움의 기회 제공하기 위해
  • 기사등록 2015-12-24 20:50:06
기사수정

 


영양군 입암면은 '2015년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작은 발표회'를 마을 교육생과 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3일 대천보건진료소에서 개최했다.

 

 입암면에서는 지난 7월부터 한글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제2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해 왔다.

 

 이날 행사는 지난 5개월간 열심히 배우신 어르신들이 직접 쓴 편지 및 작품을 전시한 가운데 어르신들의 편지 낭독 및 소감 발표 등을 통해 듣는 이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 강의를 맡은 황일민 지도강사는 ‘20여년간 학원을 운영하면서 많은 수강생을 가르쳤지만 이번 교육만큼 기억에 남고 감동적인 강의는 처음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분들에게 한글을 가르쳐드리고 싶다.’고 했다.

 

김영범 입암면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여 오늘같은 성과를 이루어낸 어르신들에게 그야말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내년에도 한글교육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마을 경로당 또는 마을회관 등에서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