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사업 수료식 개최 - 2015년 청년창업가 최종성과 발표회 및 수료식 가져 - 지역스포츠 매칭 어플리케이션 개발, 청년CEO 첫발 내디뎌
  • 기사등록 2015-12-24 20:09:58
기사수정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015년 청년창업지원사업 수료식을 지난 22일 오후 4시 대구대학교 성산홀에서 관계자 및 청년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그동안의 성과보고와 함께 청년CEO 수료증 수여 및 시제품 전시회를 개최해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영천시 청년CEO육성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역량있는 청년CEO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자금부터 판로확보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2010년부터 꾸준히 청년창업가를 지원하여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대학교를 운영기관으로 선정 올해 10명의 청년창업가를 배출 하여 기술, 지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백시열군이 청년CEO에 선정되어 지역스포츠 매칭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청년CEO로써의 꿈을 이루는데 첫발을 내디뎠다.


황종섭 일자리경제과장은 “처음 마음에 새겨둔 목표를 향하여 창업 전보다 더 많이 뛰고 더 많이 배워 영천을 넘어 국가 미래에 기둥이 되는 CEO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8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