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명성 재확인' - '2015년도 중소기업육성시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 각종 애로사항, 재난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처리 등
  • 기사등록 2015-12-23 19:49:16
기사수정

 


<김천시>  경상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도 중소기업육성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소기업육성시책 수립과 홍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중소기업 애로해결, 중소기업 자금지원 등 5개 분야 14개 항목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그 결과 도내 2위를 차지함으로서 명실상부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의 명성을 확고히 입증 시켰다.

 

시는 기업애로·재해 전담반을 편성하여 각종 애로사항이나 재난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처리 체계를 갖추는 등 타 시군과는 차별화된 지원시책이 눈에 띄었으며, 권역별·분야별로 중소기업 대표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청취한 점도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종항 투자유치과장은 “중소기업 경영자금 추천, 경영컨설팅지원, 국내외 박람회 지원, 수출보험료 지원, 카탈로그제작과 중소기업인턴사원제, 지식재산권 지원사업 등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지원 사업이 지역 기업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은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이자 평가에 큰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고 자평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글로벌경쟁 시대가 가속화되고 대기업에 밀려 중소기업의 설 자리가 좁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걸맞은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