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2015 추계도로정비 종합평가 '장려기관' 선정 - 경북 23개 시․군 대상으로 위임국도, 지방도, 군도, 농어촌도로 등 - 청송8경 중 제1경인 백석탄까지 도로 중 선형이 불량한 일부구간에
  • 기사등록 2015-12-02 18:38:32
기사수정

 


<청송군>  경상북도가 실시한 '2015년도 추계도로정비 종합평가'에서 청송군이 장려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 및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종합평가는 경북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위임국도, 지방도, 군도, 농어촌도로에 대해 도로 절토사면 낙석, 도로포장의 파손 및 변형여부, 교량 및 터널 등 주요시설물의 유지관리와 도로표지판 정비, 예산 확보 상황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 

 

 청송군은 지질명소인 방호정 퇴적층에서 부터 청송8경 가운데 제 1경으로 지정된 백석탄까지의 도로 중 선형이 불량한 일부구간에 대해 국비를 확보해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을 시행 했으며, 신성~수하간 도로사면 안전성 검토용역 을 대한지질공학회에 의뢰해 국비확보에 노력 하는 등 선재대응과 선진행정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청송군은 이번 종합평가에서 받은 포상금의 일부를 연말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전달해 겨울을 앞두고 주위로부터 훈훈한 감동이 되고 있다.

 

박승환 안전재난건설과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도로정비계획 수립과 보유장비 및 인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지역민은 물론 청송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