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30 13:51:07
기사수정



녕군(군수 김충식)은 구강보건의식을 강화하고 올바른 구강건강 습관형성 및 구강건강 위험행태 개선을 위하여 임산부 및 가임기여성, 영유아를 대상으로 눈높이 모자 구강보건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산부는 산전·산후 호르몬 변화 및 구강건강관리의 소홀로 인한 치아식증과 치주병이 생길 가능성이 더 높아지므로 특별한 관심이 필요하며, 가임기 여성 또한 새로운 생명탄생을 준비하고 자녀의 건강까지 책임져야 하는 의미에서 구강건강은 잘 관리 되어야 한다.

 

또한 영유아 시기의 구강관리 습관이 평생 아이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 문에 어려서부터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실천하도록 하여 건강한 구강관리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보건소에 방문하면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건강교육, 스케일링, 불소도포 구강위생용품 등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구강건강 유지방법을 알고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창녕군보건소장 최용남은 모자 구강보건사업 추진으로 전신건강 및 가족 모두의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 구강관리의 기회를 마련하여 임산부, 가임기여성, 영유아의 구강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