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27 16:23:08
기사수정



달성사랑운동의 일환으로 달성군을 대표하는 경관자원인 달성 12을 담은 2016년 달력을 제작·배부한다.

 

달성군(군수 김문오)관광도시 달성브랜드를 구축하고 관광자원화를 추진하기 위하여 역사·문화자원과 자연경관, 관광지 등 군을 대표하는 달성12을 선정하여, 전문가 심의를 통해 엄선된 사진을 제공 하고,  달력 제작은 달성사랑운동의 일환으로 NH농협 달성군지부(8,000부 제작)를 중심으로 달성군새마을회, 자원봉사발전협의회, 외식업중앙회 달성군지부 등이 동참하여 달성12을 전국에 알리는데 앞장선다.

 

달력은 11월말까지 제작 완료하여 12월부터 기관·사회단체와 식당, 이미용업소 등 다중이용시설과 향우회 등에 배부하여달성12을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달성 12경은 비슬산참꽃, 사문진주막촌과 낙조, 대견사와 비슬산암괴류, 도동서원, 마비정벽화마을, 강정 디아크, 옥포 벚꽃길, 달성습지, 100년타워, 가창댐, 국립대구과학관, 남평문씨본리세거지이며,

 

선정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역사성, 군민의 공감도, 관광도시 달성 마케팅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달성군은 달력제작 이외에도 달성12경을 활용한 그림엽서 제작, 조형물과 포토존 설치, 관광안내판 정비 등의 집중적인 홍보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달성군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관광도시 달성브랜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달성 12경은 대구의 뿌리이자 모태로서 오랜 역사와 전통, 문화가 살아 있는 달성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효과적으로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달성 12경을 활용하여 달성군을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준연 NH농협 달성군지부장은 이번 달성12경 달력제작은 농협이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달성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시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