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부산 유기농․친환경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 서울‧경기지역에 이어 부산‧경남지역 도시민까지 유치 총력 - 전국 주요도시 2시간대 진입 가능한 교통 중심지로 낙동강이 흘러
  • 기사등록 2015-11-27 17:07:18
기사수정

 


상주시가 부산 MBC가 주최하고 메세코리아가 주관한 ‘2015 부산 유기농친환경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했다.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많은 부산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특히 상주시 홍보부스에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귀농귀촌에 큰 관심을 가졌다.

 

상주시는 COEX, SETEC, aT센터 등 서울‧경기지역에서 열린 귀농귀촌 박람회에 이어 부산‧경남지역 도시민 유치를 위한 박람회에 참가 등 올해만 6회의 대규모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하여 도시민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상주시는 전국 주요도시 2시간대 진입 가능한 교통의 중심지로 백두대간이 지나고 낙동강이 흘러 다양한 형태의 지형이 형성되어 농작물의 선택폭이 커 귀농귀촌인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10년 연속 경상북도내 1위의 귀농귀촌 선도 도시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부산‧경남지역 도시민들에게 상주시가 귀농귀촌의 중심도시임을 알리고, 귀농귀촌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미래 농업인력 확보와 활력이 넘치는 농촌사회를 만드는데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0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