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26 13:44:21
기사수정



창녕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진열)은 농촌진흥청, 교통안전공단, 관내 농기계사후봉사업체와 26일 창녕읍 탐하마을에서 농업인, 귀농인, 여성농업인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5 농기계 현장애로 해결기술교육 및 농기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농기계 현장애로해결기술교육 및 안전교육에서는 연중 사용 횟수가 많은 경운기를 중심으로 도로주행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농민들의 농기계 사용으로 인한 자가 점검 및 자가 정비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농기계 현장애로해결기술교육 및 안전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농기계 수명연장과 효율적 관리, 안전사고예방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는 농촌진흥청, 교통안전공단에서 교육에 참여한 농가를 대상으로 안전장비를 설치지원는등 농기계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추진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박윤식(64·창녕읍 탐하 이장)씨는 "이번 농기계 현장애로해결교육은 농민과 함께 현장에서 실시하여 농기계 자가 정비 및 안전사고에 관한 실질적인 현장교육으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앞으로 농가에 이러한 현장교육이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현장애로해결기술교육을 통해 농기계의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스로 정비할 수 있는 능력의 향상을 기대하며, 농기계 안전교육을 통해 도로 주행으로 농기계 안전사고예방 및 농민의 생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9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