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의회, 2015년도 하반기 의원 국내연수 실시 - 체계적인 예산 및 조례안 심사 등 의정 전문교육 실시 - 의정전문성 강화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
  • 기사등록 2015-11-23 20:21:15
기사수정

 


상주시의회(의장 남영숙)는 ‘2015년도 하반기 의원 국내연수’를 이달 18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다음달 4일부터 개회하는 제169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 대비하여 2016년도 세입․세출예산안 및 각종 조례안에 대한 체계적인 심사․검토를 위한 의원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국내연수는 상주시의회 남영숙 의장을 비롯한 의원 15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14명이 참석했다.

 

  상주시의회는 실질적인 연수를 위하여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위탁으로 국회 의정연수원 윤진훈 박사와 서울특별시 정책자문단 예산분야 총괄팀장 정창수 박사를 초빙하여 '심도있는 예산․조례안 심사기법 및 행정사무감사․조사 요령‘과 관련한 의원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획기적인 지역발전 및 주민복리증진 방안 마련을 위하여 생태탐방선을 이용한 낙동강하구 생태탐방로, 감천문화마을 등 지역특성화사업현장을 비교 견학했다.

 

남영숙 상주시의회 의장은 “새로운 지역발전과 주민복리증진 방안 마련을 위해서는 시민의 권리를 제한하고 의무를 부과하는 각종 조례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예산안에 대한 체계적인 심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앞으로도 집행부에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