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미래발전 경영진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군정의 주요 현안과제들에 대한 문제점 개선 대안 제시 - 장기 군정 종합비전과 조직 및 재정진단, 재정건전화 방안 등
  • 기사등록 2015-11-13 23:16:52
기사수정

 


청송군이 군정 미래발전 경영진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13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열고 군정 경영진단에 본격 착수했다.


청송군이 추진하는 경영진단은 군의 비전, 정책, 조직 등을 대상으로 9개월 동안 실시될 예정으로, 이번 진단을 통해 청송군의 미래비전 수립과 효율적인 조직운영 방안을 비롯해 군정의 주요 현안과제들에 대한 문제점 개선과 대안제시가 이루어지게 된다.

 

  특히, 청송군의 이번 경영진단 용역이 주목받는 이유는 타 지자체가 특정분야에 대한 부문 진단을 실시한 것과는 달리 군정 전반에 대한 폭넓고 심도 깊은 진단을 시도한다는 점이다.

 

  과업수행을 맡은 한국지방자치경영연구소는 그동안의 준비한 사항을 바탕으로 청송군의 경영혁신의 기본방향과 목적, 경영진단 내용, 경영진단의 방법과 추진절차, 경영진단의 기대효과, 경영진단 조사표 작성 방법 등에 대해 보고했다.

 

청송군과 한국지방자치경영연구소 양 기관은 직원설문 및 인터뷰를 진행해 경영진단에 반영하고 자료수집과 의견수렴 등을 걸쳐 내년 9월까지 경영진단을 수행해 장기 군정 종합비전과 조직 및 재정진단, 재정건전화 방안 등 군정 전반에 대해  정책진단과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한동수 군수는 이날 보고회에서 “과거와 현재의 군정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을 통해 버려할 것은 과감히 버려 우리 스스로 군정의 취약점을 개선해 급변하는  행정수요와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서 “이번 경영 진단을 통해 청송군 경쟁력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