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인중․김정숙 경북도의원, '의정대상 수상' - 경북도의회, 제12회 의정․행정대상 광역 지방의원 부문 선정 영예 - 김인중 도의원, 여성 특유의 섬세함으로 사회적 약자층의 이익을 대변
  • 기사등록 2015-11-13 23:00:03
기사수정

 

제12회 의정․행정대상 광역 지방의원 부문에 선정된 김인중 도의원

경상북도의회 김인중․김정숙 의원이 “제12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 지방의원 부문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민일보 주관으로 11월 13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광역 지방의원 의정대상은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권 수행실적, 본회와 위원회 출석일수, 조례제정 및 개정안 발의 등 의정활동은 물론 지역사회 평판도 함께 종합평가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김인중 의원은 제10대 경북도의회 전반기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층의 이익을 대변하는데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있다.

 

특히, 도정질문을 통해 성평등 수준제고 및 여성일자리 정책 내실화, 학교폭력에 대한 안일한 대처를 강하게 질타하는 한편 ‘경상북도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입법발의를 통해 도의회 차원의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김인중 부위원장은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알고 도민과 도의회, 집행부간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충실히 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평소 소신 있고 연구하는 의원으로 정평이 나 있는 김정숙 의원은 교통약자이동 편의시설 확충, 도 산하 출자출연기관 장애인 고용확대에 지속적인 관심을 집행부에 촉구하는 한편 본회의 5분발언에서 장애인 복지행정의 무사안일한 대응을 강하게 지적하는 등 상대적인 사회약자인 장애인의 권익향상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높이 인정받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숙 의원은 “과분한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민은 물론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활발한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회를 말했다.

 

제12회 의정․행정대상 광역 지방의원 부문에 선정된 김정숙 도의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