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제13회 상주곶감 국제마라톤대회 개최 - 바르셀로나의 영웅 황영조 감독과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 마련 - 청정도시 상주의 가을 하늘과 아름다운 낙동강의 자연환경을 벗 삼아
  • 기사등록 2015-11-12 22:24:27
기사수정

 


<상주시>  ‘제13회 상주곶감 국제마라톤대회’가 오는 15일 상주시민운동장에서 각급 기관단체장 및 마라톤 동호인 등 4,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시민운동장을 출발해 우석여고, 상산교 북단, 계룡교 북단을 반환해 운동장으로 골인하는 5㎞코스, 화산육교 350m 지점에서 반환하는 10㎞코스, 금흔1리 표지석 앞을 반환하는 하프코스, 상주보를 횡단하여 강창교 방향 1.1km를 반환하는 풀코스를 달린다.

 

대한육상경기연맹 마라톤 공인코스를 달리는 대회로 마라톤 인구의 저변확대와 체육 동호인들의 화합을 다지고 지역 특산물인 상주곶감을 비롯한 농특산품을 전국에 홍보하기 위한 이번 대회는 청정도시 상주의 높고 맑은 가을 하늘과 아름다운 낙동강의 자연환경을 벗 삼아 그 동안의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게 된다.

 

 특히, 작년에 이어 케냐 선수들을 비롯한 국내 상주하는 외국인들이 많이 참가할 예정이며, 제13회를 기념해 바르셀로나의 영웅 황영조 감독과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상주를 찾는 외지인들에게 지역 특산물인 상주 곶감을 비롯한 특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하여 농가소득에도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주시는 지역을 찾은 선수들이 조그마한 불편도 없도록 주차대책은 물론, 상주경찰서와 협의하여 마라톤코스 전구간 통 과에 따른 교통통제로 참가선수의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시의회 의장 및 도의원, 그리고 시청직원들과 5㎞코스에 참가해 동호인 및 시민들과 함께 달릴 예정이며, 아울러 교통통제로 인한 불편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전국의 마라토너들이 상주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다시 방문 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