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09 14:21:16
기사수정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우수숙련기술동우회(회장 김태식)가 주관하는 2015년 숙련기술농촌 재능봉사활동이 지난118일 우수숙련기술동우회 회원 50여명 , 대경명장회봉사단 10여명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성군 하빈면 봉촌2리 낙동마을 일대에서 펼쳐졌다.

 

우리나라 현대화의 역군으로서 경제성장의 한축을 담당했던 숙련기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과 재능으로 후진양성과 우수기술의 사회환원이란 취지로 매년 농촌을 대상으로 숙련기술 재능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구우수숙련기술동우회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 및 대한민국명장,기능장등 지역의 전문기술인으로 구성된 회원들을 중심으로 농촌지역의 독거노인세대등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년 자발적으로 숙련기술재능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종은 자동차/농기계(김운섭,권익형,김기한,김준규,권민규) 용접(문순대,지정민,우용달,) 미용(오무선) 이용(권홍식) 옷수선(양진옥,백애자, 서태순,) 한복(박태복, 이영화, 배진희) 제과제빵(한제형) 화훼(박점희,신정옥) 방충망(금동학) 인장(김종태)등 대경명장회봉사단(임호순)을 포함한 11개 직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480여건의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추수를 앞둔 마을의 경운기수리와 오일,부동액보충 및 방충망교체등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재능기술 봉사활동은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뿐만아니라 회원들은 각자 직능별로 지역사회 후진양성과 산업체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슬럼프 극복은 물론 미래의 비젼과 기술력 전수에 힘을 쏟고 관련 실업계고등학교에서 산학협력교사로서 산업꿈나무들의 멘토역활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특히 김운섭 부회장은 지난9월 자동차정비직종 대한민국명장에 선정되어 국가로부터 우리나라 숙련기술 최고의 영예를 인정받았으며 동우회원중 4명이 대한민국 명장의 반열에 올라있다.

 

대구우수숙련기술동우회는 매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직종별 참가선수배출 및 지역사회, 숙련기술인의 사기와 지위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