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결산 -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 개최 지원 위해 - 실현가능한 과제로 수정·보완해 최종 7개분야 62개 과제
  • 기사등록 2015-11-07 01:03:02
기사수정

 


<문경시>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문경시는 2013년 2월에 '문경시 대회지원 기본계획'용역을 실시, 그 결과로 지난해 8월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9부 23반의 대회지원본부를 구성했다.

 

지원총괄부를 비롯한 홍보사업부,행정지원부 등 9개 부는 각각 2~3개 반으로 세분화하여 대회 붐 조성,취재활동 지원,자원봉사자와 서포터즈 모집, 수송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기본계획에 따라분류된 73개 과제를 관련 실과소에 할당하고, 8차에 걸친 보고회를 통해 실현가능한 과제로 수정·보완해 나가면서 최종적으로 7개분야 62개 과제로 정리됏다.

 

각 과제는 대회 개·폐막식이 열리는 문경시의 홍보와 환경정비, 교통대책, 위생관리 등 실질적인 대회 준비사항을 중심으로 개편되어 대회 성공 개최의 견인차가 되었다.

 

대회지원본부는 지난 5월(D-150)에 읍면동과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력, KT, 문경시체육회 등의 유관기관을 포함시켜 9부 28반으로 확대 개편햇다. 또한 부별 총괄책임자로 국장급을, 반장으로 실·과장을 지정해 과제 수행과 대회 준비에 책임성을 부여했다.

 

당시 안효영 본부장은 “우리 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것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며, 특히, 개·폐막식 당일에 수송지원과 교통대책 마련에 철저를 기하여 세계대회의 모범이 되고 문경의 브랜드 가치를 신장시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문경시는 종합안내소,홍보부스와 특산물 판매부스,기념품 판매장등을 설치해 문경을 홍보하는 데 노력하였고 문경새재 기념품 판매장과 도자기 홍보판매장은 많은 관광객들로 소기의 성과를 이루어 냈다.

 

또한 대회 기간 중에는 전 신기동사무소에 현장지휘본부를 꾸려서현장에서 발생한 사건·사고 처리에 대한 지원과 개·폐막식 당일통제소 운영,주차장 확보,주차관리,셔틀버스 운행 등을 전담햇다.

 

현장지휘본부를 총괄한 여상동 세계군인체육대회지원단장은 “해당 부서에서 맡은 바 책임을 지고 임무를 완수해 주어 고맙게 생각한다.불편함을 감수하고 통제에 따라주신 모든 시민들께도 감사 말씀을 전한다.모든 분들 덕분에 큰 사고 없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에는 대회지원본부,현장지휘본부를 비롯한 관련 조직의 헌신적인 노력과 사명감,대회 성공 개최 의지가 기반이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