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국내육성 배 브랜드인 ‘달리’는 ‘다르다’, ‘맛있다’, ‘배 梨’등에서 연상되어 일반 배와는 차별화되며, 맛있고 항상 즐길 수 있다는 의미로 기획된 이름이다.
FTA에 대응하고 상주 배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단순한 시식홍보가 아닌 브랜드의 주 타겟인 젊은 주부들을 초대해 우수한 ‘달리’를 직접 맛보고, 디저트 과일로서 배의 변신을 체험하는 전시 체험형 행사로 꾸며져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육성 배 보급 사업은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에서 ‘신고’ 품종에 편중된 배 구조를 개선하고 국내육성 배의 면적확대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올해부터 2년간 6억 원의 사업비로 추진된다.
손상돈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은 “지금까지 맛은 있지만 잡배로 취급받아 왔던 국내육성 품종이 ‘달리’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정식 런칭 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상주 배를 소비자들이 평소에도 즐겨 찾을 수 있게 홍보하여 배 생산 농가들의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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