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 현비암강수욕장, 전국 5대 물놀이 명소 선정 - 전국의 유명한 안전명소 후보지구 20개소 심사한 결과 최종 선정
  • 기사등록 2015-10-26 18:33:32
  • 수정 2015-10-27 01:06:17
기사수정



청송 현비암강수욕장이 국민안전처에서 주관한 ‘2015년 물놀이 안전명소’에 지난 22일자로 최종 선정됐다.

 

청송군에 따르면 물놀이 안전명소는 주변경관이 빼어날 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물놀이 환경을 제공하고 지자체의 자율적 안전관리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선정해왔다.

 

현비암강수욕장은 전국의 유명한 안전명소 후보지구 20개소 중 민관합동평가단의 서류평가와 현장평가 및 최종심의를 거쳐 공정하게 심사한 결과 최종 선정됐다.

 

현비암강수욕장은 현비암 꼭대기에서 떨어지는 시원한 인공폭포 물줄기와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인명피해 제로, 안전관리요원 전담 배치, 구명조끼 무료대여소 운영, 인명구조함 등 안전시설 설치, 공무원 안전관리 휴일근무반 편성․운영 등 철저한 안전관리로 운영되고 있다.

 

청송군은 현비암강수욕장이 전국 5대 물놀이 안전명소로 선정됨에 따라 국민안전처에서 차후 5년간 언론홍보 및 국고보조금 등 각종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박승환 군 안전재난건설과장은 "현비암강수욕장이 물놀이 안전명소로 선정됨에 따라 이용하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2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