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21 21:11:26
기사수정


(2014년 창녕향토음식경연 장면)

창녕군(군수 김충식)이 주최하고 창녕향토음식경연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칠봉)가 주관하는 제6회 창녕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가 창녕의 맛, 창녕의 음식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오는 10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에 걸쳐 창녕읍 화왕산 자하곡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억새 물결로 한창인 화왕산자락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5년간 출품하고 시상된 향토음식점들이 홍보 전시관을 운영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창녕대표 요리들을 소개하게 된다.

 

또한 창녕의 대표농특산물인 마늘양파을 이용한 개발요리 전시관, 쌀요리 전시관을 준비하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울러 양파떡, 양파죽, 양파전 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양파요리도 맛볼수 있도록 양파요리 시식장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24일날 추진되는 남성어르신 요리솜씨 자랑대회는 미리 신청접수한 10개팀을 대상으로 경연을 펼쳐 현장시상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남성어르신들도 쉽게 요리를 접할수 있도록 자신감과 관심을 증대시키고 마련되었다.

 

또한 25일에는 창녕대표요리를 직접 맛볼수 있는 향토음식점 시식장을 운영되며 전국에서 출전한 20개 경연팀을 대상으로 창녕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가 펼져지게 된다.

 

9회 창녕우포누리농특산물 한마당축제와 함께 개최되는 이번 경연대회는쾌청한 가을풍경을 배경으로 창녕군의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마련하여 창녕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머물게하고 군민들이 함께 즐길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1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