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14 18:24:28
기사수정

 

자료사진

예천군은 제4회 예천참우축제를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두백미 한우 맛 기행 그 네 번째 이야기’라는 주제로 한천체육공원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 및 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 대축제와 동시에 개최되는 제4회 예천참우축제는 예천한우 브랜드인 예천 참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지역의 한우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올해 축제는 한우경진대회를 비롯한 축산물 시식행사, 한우고기 할인행사 및 깜짝 경매도 진행된다. 특히 축제기간 내 개최되는 한우경진대회는 4개 부문(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 고급육)의 한우 출품축에 대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면서 예천한우의 우수혈통도 발굴⋅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 현장에서 직접 먹거리를 맛볼 수 있도록 운영하는 참우구이터에서는 유유히 흐르는 한천을 바라보며 통기타 연주도 듣고 예천참우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어 고즈넉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후섭 예천참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은 "물 맑은 예천의 특산물인  참깨부산물이 함유된 예천참우 전용사료를 급여해 사육하는 예천참우는 고기의 풍미가 뛰어나며, 육질이 부드러운 고급 숙성육"이라며 "축제기간에 방문하면 예천참우를 싸게 구입하고 직접 맛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