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성공대회 위해 '봉사' -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 위해 환경정비 봉사 나서 -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게이트 키퍼), 치매쉼터 운영 도우미 등
  • 기사등록 2015-10-06 19:55:47
기사수정

 

 

 

문경시보건소(보건소장 이정철)가 운영하는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이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개회식이 있는 10월 2일부터 대회가 끝난 다음날인 12일까지 시가지 환경정비 및 청결봉사활동에 나섰다.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봉사단은 보건소에서 운영하며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게이트 키퍼), 치매쉼터 운영 도우미 등 각종 보건사업에서 운영지원을 하는 봉사단으로 이번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를 위해 시가지 청소봉사를 하기로 했다.

 

시가지 환경정비를 위해 매일 20명씩 11일간 200여명이며 청소봉사 첫날과 마지막날은 보건소에서 가까운 문화의 거리를 비롯한 시내에서 진행되며 나머지 기간 중에는 봉사단원이 거주하는 마을을 중심으로 삼삼오오 짝을 지어 청소하게 된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강선화(흥덕동, 51세)는 "우리지역에서 큰 축제가 열리고 많은 외국인이 찾아오는데 집주인이 청소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문경시민 모두가 자기 집 앞만 청소해도 의미 있는 봉사가 아니겠냐"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