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출범식 개최 - 2015년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사업 설명 - 노·사·민·정 하나되어 신노사문화 정착과 경제활성화 이끈다
  • 기사등록 2015-09-23 23:21:23
기사수정

 

 

 

영천시는 지역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노사안정을 위한 노사민정협의회 출범식을 23일 오전 11시 영상회의실에서 갖고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 위촉식에 이어 2015년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사업을 설명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일자리창출 및 지역노사관계 안정을 위한 현안사항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협력하는 지역차원의 대화기구로 기존 협의회의 참여대상을 노사정에서 노사민정으로 확대해 시장을 위원장으로 근로자, 사용자, 주민, 지방관서 대표 등 15명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노사민정협의회의 출범원년으로써 각 주체들간의 사회적 책임성을 높이고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고자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노사안정 및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을 이루는데 적극 실천할 것을 결의했다.


  협의회 위원장인 김영석시장은 “지금 시기는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 수행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함으로 노사민정의 주체들이 힘을 합쳐 우리지역 현안에 대한 협의와 신뢰구축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고 노·사간 갈등예방과 해소를 위해 윤활유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