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11 14:49:00
기사수정



창녕문화예술회관에서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창원과학관과 함께하는 <2015 </span>두드림 프로젝트>라는 과학체험전시를 운영한다.

'2015 두드림 프로젝트'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고 창원과학체험관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창녕군이 응모하여 선정돼 실시하는 것이며, 과학문화 소외지역 및 사회배려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문화체험 콘텐츠를 제공하여 지역·계층 간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이번 전시는무한상상과 첨단과학의 세계로라는 주제로 무한상상 첨단과학, 자연과학, 천문과학, 기상기후, 로봇공학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3D프린터와 3D스캐너와 첨단로봇, 해양 자연사 전시물 등을 볼 수 있고 별자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천체의 운행 및 계절별 별자리 관측도 체험할 수 있다.

창녕문화예술회관은 이번 과학체험전시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과학 관련 콘테츠를 지역 학생들에게 접하게 함으로써 대도시와의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 관람료는 무료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2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