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7 18:44:41
기사수정

 


예천군보건소는 제2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1일~7일)을 맞아 7일 오전 10시부터 예천교육지원청 앞 사거리에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 써클 캠페인을 전개했다.

 

 군 보건소는 앞서 지난 1일부터 감천면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4일까지 지보, 풍양, 용궁면 전통시장을 돌며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 써클 캠페인을 전개해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을 적극 실천하도록 홍보하고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 상담을 실시했으며 향후 이를 근거로 보건소 및 가까운 의료기관을 찾아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5명 중 1명이 사망하는 심각한 질환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정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측정으로 자기혈관 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