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4 18:12:06
기사수정

 


(재)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원장 김상욱)은 천연염색 특화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지난 5월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3개 과정, 총 40명의 교육생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천연염색 특화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천연염색의 기초원리 및 봉제기술 교육프로그램인 상품전문가과정(120시간), 천연염색의 전반적인 이론과 염색기술을 지도할 수 있는 지도전문가과정(120시간), 현장애로기술지원으로 브랜드개선 및 창의적 리더쉽 역량강화를 목표로 하는 CEO역량강화과정(90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연구원은 교육 수료 후 공동창업·공동 취업공간을 지원해 고용환경개선 및 고용창출 확대지원을 통해 지역발전과 천연염색의 산업화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총 25주 과정으로 현재 17주차(70%) 진행됐으며 취업·창업이 목표인 상품전문가, 지도전문가과정은 창업계획서를 작성해 애로사항 및 세부계획을 담당연구원과의 1:1 면담을 통해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기존 창업과 취업의 벽을 넘기 위해 시작된 공동창업·공동취업은 현재 공동샵, 인터넷쇼핑몰 제작을 위해 각 분야 외부전문가 6명, 내부위원 4명, 총 10명의 운영위원을 구성해 3회차 운영위원회회의를 진행했다.

 

공동창업을 희망하는 2개 과정에서 최종 5명의 교육생이 협동조합구성원으로 결성돼 3회차 협동조합회의를 마친상태다.

 

 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오는 9월18일 제 4차 운영위원회, 협동조합구성원 회의를 함께 진행해 전문가들의 조언 및 여러 의견들을 모아 구체적이고 진취적인 협동조합을 통한 공동창업의 틀이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재)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은 이번 협동조합구성을 통한 공동창업을 통해 취업·창업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새로운 방식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0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