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31 21:41:33
기사수정

 


문경시는 전세계 군인들의 우정과 화합의 축제인 '2015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개막이 30여일 남은 가운데 전국적인 대회 붐 조성을 위한 '솔저댄스'공연을 서울 전지역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솔져댄스는 전세계 군인들이 참여한다는 대회의 특성에 맞춰 전세계에서 모인 군인들을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우리의 전통민요인 ‘쾌지나 칭칭나네'를 모티브로 역동적이고 흥겨운 멜로디와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안무로 제작됐다. 

 

현재 유투브를 비롯한 온라인 매체 등을 통해 인기걸그룹 ‘헬로비너스’와 장병들이 함께한 솔저댄스 뮤직비디오가 공개돼 조회수 10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서울지역 솔저댄스 공연은 세계군인체육대회는 군인들만의 체육대회가 아닌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연은  28일부터 30일까지 홍대, 종로 등 6개 지역에서 진행됐다.

 

솔저댄스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세계군인체육대회 소개, 치어리딩 강사들의 솔저댄스 공연, 시민과 함께하는 솔저댄스, 경품이벤트 등 함께 참여하는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밖에도 오는 9월7일 문경에서 전국민 대상 솔저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막바지 붐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6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