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2015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참가 - 모동면 수봉리 방촌(厖村)황희정승 마을이야기 테마로 참가 - 경상도의 뿌리이자 삼백의 고장 상주의 유구한 역사와 마을의 숨은 이야기
  • 기사등록 2015-08-26 19:09:21
기사수정

 

 

 

<상주>  ‘2015 제1회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경산시 경산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경북도내 23개시․군 마을을 테마로 한 숨어있는 이야기를 발굴, 관광 상품화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역사적 가치가 뛰어난 경북의 다양한 마을문화를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보존 및 전승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는 마을이야기 홍보관과 전시관 운영, 마을 문화잔치 한마당, 마을스토리 공연 및 마을먹거리 대항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상주시는 모동면 수봉리 방촌(厖村)황희정승 마을이야기를 테마로 참가해 마을문화와 지역특산물인 포도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상주시 관계자는 "이번 마을박람회를 통해 경상도의 뿌리이자 삼백의 고장인 상주의 유구한 역사와 마을의 숨은 이야기를 널리 알려,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67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