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드 퓨전 시나위,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오복락락’국악콘서트 - 경기도청의 찾아가는 문화활동의 목적으로 개최
  • 기사등록 2015-08-20 23:39:16
  • 수정 2015-08-20 23:41:57
기사수정

 

 

[경기=표준방송 FMTV] 전통공연 전문예술단체 월드 퓨전 시나위(단장:김지수)는 경기도청의 찾아가는 문화활동의 목적으로 814(금요일) 이천시립박물관 야외 특설무대에서 퓨전국악 콘서트 오복락락을 오전 10시부터 60분간 박물관을 찾아온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선보였다.

 

월드 퓨전 시나위의오복락락 콘서트는 국악을 바탕으로 세상을 살면서 사람에게 중요한 덕목인 오복(//강녕/유호덕/고종명) 을 전하며 신명과 즐거운 기운으로 다섯 가지의 중요한 복을 기원하는 공연이다. 특히 국악관현악, 사물놀이, 국악가요, 판소리, 풍물놀이 등이 협연으로 선보였다.

 


경기도청의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문화적인 수혜가 어려운 경기도민들에게 국악의 다양한 장르가 있는 퓨전국악 공연을 통해 지역민들의 삶이 문화적으로 윤택하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하여 지역경제 및 문화발전에 도움이 될 기회를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지역주민들은 국악과 사물놀이 등이 어우러지는 국악 공연을 관람하였으며 상당히 재미있어하는 분위기였고 국악기가 바로 눈앞에서 연주되는 모습을 재미있게 관람하였다. 풍물놀이의 소고 연주자가 기예를 선보이는 부분에서는 탄성을 자아냈으며 풍물놀이와 함께 놀이를 선보이는 버나라는 전통놀이가 함께 진행되는 부분에서는 재미있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월드 퓨전 시나위는 전통문화콘텐츠를 바탕으로 공연과 교육활동을 통한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전통문화사업을 하기 위해 2005년 결성된 전문 국악 단체이다.

문의 : 월드퓨전시나위 예술단 기획팀 070-4821-210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6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