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11 23:48:00
기사수정



대구시는 역사적인 제70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기 게양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캠페인을 전개한다.

 

새마을금고 중앙회 대구지역본부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8 1211시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날 캠페인은 먼저 태극기 퍼포먼스 공연 후, 새마을금고 중앙회 대구지역본부에서 북한이주민지원센터에 가정용 태극기 세트 500개를 기증하며, 이어서 태극기 달기 구호제창과 태극기 홍보활동 순으로 진행된다.

 

 

전국 동시 태극기 달기운동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태극기 달기 분위기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대구시 서상우 자치행정국장은 광복 70주년의 역사적인 해를 맞이해 광복절에 각 가정과 직장에서 빠짐없이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시 전역이 태극기로 물결칠 수 있도록 나라사랑과 대구사랑에 전 시민이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광복 70,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의 일환으로 청사 외벽에 대형태극기를 설치했으며, 더불어 시청 부설주차장 주변에 태극기 바람개비 300개를 설치해 시민들이 일상가까이에서 태극기를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동구 반야월삼거리 녹지 공간(350) 둘레(750m)7m간격으로 높이 6m의 태극기 게양기 110개를 설치했으며, 이는 태극기를 상시 게양하는 공간으로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또한, 대구시는 나라사랑 실천의 출발점인 태극기 달기운동을 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고자 범시민 태극기 링타이 착용 운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6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