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8-07 21:28:09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권영택)과 영양고추시험장(장장 권오흔)은 7일 고추 재배 농업인 등 5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2015년 고추농사 종합평가회와 함께 주요 고추 재배품종 및 시험품종에 대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생산 및 수입판매 되고 있는 고추품종이 1,600여 품종으로 그 종류가 매우 많고 다양해 품종 특성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 선택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추 재배농가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아울러 영양고추의 고품질화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고추지도담당의 금년도 고추종합평가와 더불어 고추분야 시범사업 중간평가와 영양고추시험장 전수경 연구사의 고추 품종 특성과 고추밭 후기 재배 관리요령에 관한 교육도 진행됐다.

 

 영양고추시험장 관계자는 "올해는 고추 생육 최성기인 7월 말부터 8월에 고온과 가뭄이 지속되어 각종 병해와 생리장해가 발생하고 있어 고추의 안정적인 생산에 큰 위협 요인이 되고 있기 때문에 고품질 다수확을 위해서는 병해충 예찰방제, 관수, 추비 시용, 적기 수확 등 앞으로의 고추밭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영양군은 고추 품종 평가회 및 후기 재배관리 기술교육을 매년 공동개최하고, 재배 품종에 대한 병저항성 검정과 생육 및 품질 특성을 분석해 농업인들이 고추 품종을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6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