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국 ‧ 내외 교류 기념물 순환 전시" - “다양한 국가 전통문화를 구미에서 접할 수 있어요” - 미국, 중국, 일본, 몽골 등 자매 도시 교류 및 기업 투자 유치 활동
  • 기사등록 2015-08-08 02:12:05
기사수정

 

 

 

구미시가 그동안 국내·외 교류시 기증받은 기념물을 이달 10일부터 구미과학관등 공공 기관에 분산, 순환 전시해 시민들에게 여러 국가 교류 물품을 통해 그 나라의 대표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미국, 중국, 일본, 몽골 등 자매 도시 교류와 구미시의 활발한 기업 투자 유치 활동을 통해 상호 주고 받은 교류 기념물 10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


   교류물로서는 그림 액자, 화병, 도자기, 족자, 전통인형 등 그 나라를 대표하는 상징물로서 각 국가별 전통 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또한 국내․외 교류물 전시를 통해 구미시의 국제적 도시로서 위상을 널리 알리고 방학을 맞아 공공 시설을 찾는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구미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시립중앙도서관, 세무과 민원실에는 상시 운영하고 있고, 구미과학관, 탄소제로교육관, 인동도서관에 순환 전시하고 있으며 향후 상모정수, 봉곡, 선산도서관에도 순환 전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63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