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구미가 반짝인다 -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100건 발굴, 우수제안자 10명 발표 - 부서별 검토 거쳐 우수시책 조기 시행, 주기적인 직원 아이디어 접수 계획
  • 기사등록 2015-07-29 21:14:11
기사수정

 

 

 

구미시가 시정 발전을 위한 '직원 참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지난 2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아이디어 제안자 및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19일까지 민선6기 1주년에 즈음해 젊은 직원들 위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았으며, 총 93명이 제안한 100건의 아이디어를 직원들과 공유하고 시정에 접목 가능한 우수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아이디어 제안현황 설명, 우수제안자 발표, 총평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제안 10건에 대해 제안자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가한 직원들이 직접 심사하는 청중평가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참석자 전원이 개별적으로 부여받은 무선단말기를 통해 발표 건마다 평점을 매겨 즉각 집계된 평균점수를 공개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발표 후 이어진 총평에서 "민선4․5기에 이어 민선6기 시정이 연속성을 가지고 다양한 성과와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많은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어 감사하며, 앞으로 이러한 제안들이 구미시 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제안자들을 격려했다.

 

직원 참 아이디어 경진대회 종료 후 시청 인근 식당에서 우수제안자와의 소통간담회를 가지고, 평소 직원들이 시정에 가지고 있는 생각을 터 놓고 이야기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 A씨는 평소 이렇게 가까운 자리에서 시장님과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없었는데 식사를 하면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시장님의 시정 철학도 공유하고 시정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앞으로 구미시에서는 이번 제안내용 중 참신하고 즉시 추진 가능한 제안 건에 대해서는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주기적으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보다 새롭고 발전적인 시정을 펼쳐 나가는데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6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