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 사)청송사과협회 대의원 전진대회 개최 - 청송사과축제가 3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면서 - 청송사과 명성에 걸 맞는 재배기술과 품질 향상 교육, 유통구조 개선 등
  • 기사등록 2015-07-28 19:06:00
기사수정

 

 

 

<청송군>  (사)청송사과협회(회장 배응부)는 청송사과협회 대의원 전진대회를 지난 7월 24일 청송군 부남면 자연휴양림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청송사과축제가 3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면서 사과부문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으로 수상함에 따라 청송사과 명성에 걸 맞는 재배기술과 품질 향상 교육, 유통구조 개선, 민간 주도 사과축제 기획과 참여 등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높이고 협회의 발전과 회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동수 청송군수, 이광호 군의장, 윤종도 도의원, 정지천 청송경찰서장, 군의회 의원, 청송사과유통공사 사장, 농협 청송군지부장 및 지역 농․축협장, 산림조합장 등 각 기관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사과의 향후 발전 방안 및 대의원 역할에 대한  토론과 모범사례 발굴, 읍면별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청송사과협회는 2009년 창립된 이후 많은 성장과 발전을 이루었으며, 이러한 성과는 청송군, 청송군의회, 청송사과유통공사, 농협 등 민관이 협력하여 청송사과의 발전을 이룬 것으로 타 지역의 모범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배응부 사과협회장은 "이번 대회는 외부의 도움 없이 협회 자발적으로 개최했으며, 청송사과 발전을 위하여 일천여명의 협회 회원들의 역할을 다하여 세계 속의 청송사과로 발돋움 하는데 다같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6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