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 신임회장 권태환 안동대 총장 선임 - 경북의 녹색환경 정책... 비전제시와 컨트롤 타워 역할
  • 기사등록 2015-07-21 11:30:00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20일 오후 4시에 구미시 금오산호텔에서에서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 총회를 열고 5기 신임 회장 및 위원 선출에서 위원 만장일치로 권태환 안동대학교 총장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감사로는 최세호 내일신문 팀장과 최병재 대구대학교 교수가 선임됐다.

 

신임 권태환 회장은 취임사에서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는 지난 20여년간 지방의제21 추진기구로서 도민의 녹색생활실천과 경북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많은 일들을 해왔다"며 "앞으로 전 회원이 뜻을 모아 경북도의 환경정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도민의 녹색생활 실천을 선도해 나가자"고 밝혔다.

 

녹색생활21추진협의회는 지난 1996년 9월에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에서 채택한 지방의제21(Agenda21)의 지역적 구현을 위해 민간단체, 도민, 기업, 학계, 전문가, 지방정부 등 각계 각층을 대표하는 100인 내외의 위원으로 구성해 경북도의 환경정책 시책을 발굴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 오고 있다.

 

한편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경북 발전이라는 협의회의 목적에 맞게 경상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5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