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경상북도 상반기 자원봉사 우수기관' 선정 - 2015년 상반기 자원봉사에 대한 평가에서 구미시가 우수기관 선정 - 관심과 온정이 필요한 이웃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자원봉사활동 통해
  • 기사등록 2015-07-16 22:33:38
기사수정

 

 

 

<구미시>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5년 상반기 자원봉사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구미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우수프로그램 운영 및 행복마을만들기 추진실적, 1365 자원봉사시스템에 근거한 자원봉사 참여율, 공무원 자원봉사활동 실적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우수프로그램 운영부문에서 찾아가는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으로 봉사활동 흥미유발과 참여를 유도한「우리아파트! 자원봉사로 신난 DAY~」, 자원봉사자 리더 양성을 위해 8기째 운영되고 있는「자원봉사대학」, 자원봉사 상담가 양성을 통해 전문 인력 인프라 구축으로 자원봉사 동참분위기 확산에 앞장선「자원봉사 매니저」등이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행복마을만들기 추진으로 실시한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는 여러 영역의 봉사단체 재능을 조합하여 꽃밭만들기, 이·미용서비스, 손발마사지, 음식나눔 등의 봉사활동으로 서비스 제공의 질을 높여 현장에서의 단체별 활동 벤치마킹 및 정보공유의 장 마련으로 봉사단체 간의 실질적인 네트워크 구축에도 많은 영향을 주어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밖에, 1365 시스템에서 산출된 자원봉사참여율이 21.9%로 작년 상반기 실적에 비해 9.8%p 증가함과 동시에 타 시군에 비해 높은 수치를 나타냈으며, 새마을 대청소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한 환경정화활동 및 농촌일손돕기 등으로 총 69개 부서의 1,244명의 공무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평가지표의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영준 새마을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활동에 흥미와 관심으로 분위기 확산을 위해 홍보·모집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며, 관심과 온정이 필요한 이웃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여 보다 더 행복한 도시로 앞장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5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