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의회, '2015 경상북도 취업박람회' 참석 - 곽경호, 구자근, 조현일 도의원, 경북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 성공적 취업 … - 100여개 기업체 참여, 도내 57개교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 대상 현장 …
  • 기사등록 2015-07-15 00:48:11
기사수정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곽경호 의원(칠곡), 구자근 의원(구미), 조현일 의원(경산)은 7월 14일 구미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5 경상북도 취업박람회’에 참석해 경북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취업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NH 농협은행 등 금융기관과 100여개의 기업체가 참여, 도내 57개교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 채용 면접이 이뤄졌다.

 

구자근 의원은 참가 학생들과 함께「취업관」을 들러 참가기업의 정보와 취업동향, 채용트렌드 등을 같이 알아보고 현장 채용면접을 지켜봤다.

 

곽경호 의원은「창업비즈쿨」의 다양한 창업제품을 둘러보고 학생들과 함께 창업체험활동에 참가했으며,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했다.

 

조현일 의원은「글로벌관」에서 미국, 호주, 중국 등 해외국가의 글로벌 취업과 관련하여 학생들과 함께 참여했으며, 특히 해외기업체의 현장채용 면접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그 밖에 취업박람회장에서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청년인턴십 프로그램, 직업심리적성검사, 면접이미지클리닉, 지문적성검사, 군부사관제도 및 국가기술자격 등을 안내했다.

 

곽경호 의원은 “현재 많은 젊은 인재들이 취업난을 겪고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경북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과 더불어 청년 실업이 해소되고, 능력중심사회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5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