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13 23:19:01
  • 수정 2015-07-13 23:37:40
기사수정


 


대구 북구어울아트센터(관장 변상룡)는 생활문화센터의 개관을 알림과 동시에 대외적인 홍보와, 주민과 함께 하는 공연문화를 만들고자 오는 17()일 오후 8시 개관 기념 무료 콘서트를 개최한다.

 

동행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개관콘서트는 수려한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북구어울아트센터 야외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으로 조성된 생 활문화센터의 개관을 축하하는 행사로, 남구농악단의 식전공연을 시 작으로 퓨전국악그룹의 아름다우면서도 흥겨운 선율이 더해지고, 주 민들과의 동행을 알리는 북구합창단의 공연에 이어 가수 해바라기가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게 된다.

 

특히 전문MC의 진행, 연주자와 관객과의 소통, 각종 이벤트성 행사 로 함께 만들어가는 콘서트를 선보임으로써 관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 를 제공하게 된다.개관콘서트에 이어 718일과 19일에는 어울아트센터 야외공연장에 서 지역의 21개 단체 동호회원들이 참여하는 생활문화공연페스티 벌도 무료로 개최한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동호회원들의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 되는 이번 공연은 기악, 댄스, 밴드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들이 참여하 여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는 무대로 만들어 진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볼거리를 통해 생활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 시에 생활문화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생활문화센터는 북구어울아트센터로 명칭변경을 계기로 주민들이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통한 생활문화 커뮤니티 공간 을 조성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2014 생활문화센터 조 성 지원사업에 응모, 선정되어 , 7억원의 사업비로 유휴시설이 된 예식장을 리모델링하여 문화예술 동아리와 동호회원들이 자유롭게 연습하고 발표할 수 있는 공간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새롭게 단 장된 시설이다.

 

이 밖에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북구어울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무실(665-308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56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