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의 여름 바다를 책임질 '바다 지킴이' 교육 - 울진군 2015년 해수욕장 수상 안전·보건요원 교육 - 피서객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다시 찾고 싶은 울진군
  • 기사등록 2015-07-13 22:47:40
기사수정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하계 피서철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0일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여름 울진바다를 책임질 수상안전요원 및 보건요원, 경찰 등 53명을 대상으로 긴급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매화보건지소 박덕호 공중보건의의 응급상황 시 대처방법과 해수욕장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상처부위 소독, 해파리 쏘임, 골절, 화상, 출혈, 열사병, 이물질, 중독, 치아손상 등 응급처치에 대해 교육을 했으며, 울진소방서는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울진경찰서 소속 바다경찰서 운영 근무요원 25명이 자발적으로 참석해 동해안을 찾는 피서철 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높혔다.

 

 울진군 해양수산과 관계자는 “수상안전 및 보건요원들의 이번 체험식 안전교육을 계기로 우리군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다시 찾고 싶은 울진군 해수욕장의 바다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56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