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개토 사물놀이, 코레일과 함께하는 국악이 있는 역 공연 - 청량리역 광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무브먼트 코리아 공연 개최
  • 기사등록 2015-05-27 11:31:55
  • 수정 2015-05-27 19:37:45
기사수정


전통공연 전문예술단체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단장:권준성)은 코레일 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이 있는 역의 일환으로 2015527일 수요일 오후 5시 청량리 역 야외 특설무대에서 국악 & 힙합 융복합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2“를 선보인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날은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41월부터 시행한 제도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생활 속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날이다.

 

과거와 현재를 포괄하는 한국 젊은이들의 역동적인 열정의 움직임의 에너지를 총체극으로 표현하여 미래의 공연을 새롭게 제시하는 공연으로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을 중심으로 비보이 마룻바닥크루(강일진외), 국악앙상블 현무(김주영외)와 판비트 소리(김유나외)30여명의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문화 아이콘들이 대거 출연하여 서로의 예술적 기예를 창조적 작업을 통해 퓨전콘써트 무브먼트 코리아로 탄생하였다.

 

광개토 사물놀이는 대륙의 꿈을 펼친 고구려 광개토 대왕의 웅장한 기상을 본받아 우리 고유의 전통연희가 세계적인 공연상품으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펼치고 우수한 우리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무형문화재 제7-3호 호남우도농악 전수조교와 이수자들로 결성된 전문 타악 연희 단체이다.

 

특히 전문예인의 놀이문화를 계승하면서 우리 전통연희의 깊이 속에 현대적 감각에 맞게 새롭게 창조하는 다양한 공연활동과 다음 세대에 전통문화를 전승 보급하는 교육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본 공연은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코레일, 광개토 사물놀이가 주관하며 5시부터 90분간 무료로 진행된다.

 

문의 :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 기획실 070-8282-7119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4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