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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5-04-17 00:2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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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송사과가 2013년과 2014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사과브랜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피플인사이트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15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16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됐다.

 

 매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기업체, 지자체 브랜드를 발굴하여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기 위해 선정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만 16세 이상의 국내 거주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1월28일부터 2월11일 까지 온라인 설문 조사를 거쳐 엄격히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청송사과는 최초 상기도, 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품질 등 총 7개 분야에 걸쳐 타 지역 사과브랜드 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청송사과는 군에서 개발한 자체 브랜드로 1994년도에 특허청에 상표등록, 2007년에 지리적표시제 등록이 된 이후 자연이 만든 명품이라는 브랜드로 꾸준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군은 그동안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1995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키 낮은 사과원’을 도입 △고품질 생산기술 보급 △소비망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판촉활동 △청송사과유통공사 설립과 APC 건립 등 유통시설의 현대화 △매년 청송사과축제 개최 △대도시 자매결연단체 초청 체험행사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싱가포르․극동러시아 등 해외 판로개척 등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청송사과는 2004년, 2005년, 2007년, 2010년, 2014년 5회에 걸쳐 “전국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특히, ‘농식품파워브랜드대전’에서는 2007년 동상 수상을 시작으로 2008년도와 2009년도에 사과분야 최우수상 수상, 2010년도에는 대상(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청송군은 현재 2,900여 농가에서 매년 4만 5천여t의 사과를 생산하고 있으며, 2014년도에 판매된 사과 금액도 1,200여억원에 달한다.


군은 금년에도 최고의 명품 사과생산과 우수 농산물 육성 등을 위해 농업 분야에 군 전체 예산의 23%인 64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친환경 사과대학 운영, GAP명품 사과재배단지 조성, 사과생산시설 현대화사업, 고품질 생산 지원사업 등 다양한 고품질 사과 생산지원 정책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사과 생산지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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