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3-30 13:44:06
기사수정

 


영양군(권영택군수)은 30일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브랜드 가치상승을 위한 홍보전략 매뉴얼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에 홍보전략 매뉴얼을 마련함으로써 언론, 방송은 물론 다매체 시대에 걸맞은 소셜미디어 분야에도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대내외적으로 효과적인 공유와 소통, 협력관계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홍보전략 매뉴얼은 휴먼정책기획원(주)(대표원장 이진학)에서 조사와 연구를 맡았으며, 언론정보, 광고홍보 분야의 교수들이 함께 참여해 기본계획안을 마련했다.


특히 공보 및 홍보기능을 단순히 알림기능을 포함한 공지성 홍보가 아닌 설득적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한 계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이시훈 교수는 다매체 시대에 지자체의 홍보는 보다 체계화되고 전략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홍보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언급하면서 각 부서별, 사업별로 나누어진 홍보시스템을 통합적이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문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물론 자연과 전통문화를 비롯한 영양군의 문화관광자원도 브랜드 가치상승을 위한 관점에서 새롭게 홍보전략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3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