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3-24 17:05:46
기사수정

 


예천군 감천면 건강새마을위원회는 24일 오후2시 감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예천권병원과 건강검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감천면 건강새마을위원회에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암 예방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을 중점사업으로 선정함에 따라 ‘질병 없는 건강 100세! 행복한 마을만들기’ 위한 감천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체결하게 됐다.

 

 이화섭 위원장은 "예천권병원과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들의 암 검진 및 건강검진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져 건강을 바탕으로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에 권정호 이사장은 "전문 인력을 지역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운영 협조뿐만 아니라 감천면민 건강검진의 날 운영 등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답했다.

 

 예천군보건소 관계자는 "마을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스스로 건강인식 변화와 문제점을 발견하고 주민이 원하는 건강새마을 조성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으로 건강마을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3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