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3-08 21:55:31
기사수정



대구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사)약령시보존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오는 4월 15일(수)부터 4월 19일(일)까지 5일간 대구시 중구 남성로(약전골목)와 약령시한의약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1978년부터 조선시대 약령시 개장 행사를 현대적으로 승화시킨 전통 한의약 축제로 2001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 축제로 지정받아 한방문화의 진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대표적인 한의약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38회째를 맞이하는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오래된 내일로 떠나는 건강한 소풍』이라는 주제와 『대한민국 건강 1번지, 약령시로 놀러오이소~』라는 슬로건으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만의 기(氣)가 넘치는, 흥(興)으로 가득찬, 정(情)을 나누는 힐링 축제를 개최한다.

2015 세계 물포럼 행사와 연계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에서는 ‘물의 水도 대구!’라는 주제로 생명의 근원인 ‘물’을 재조명하고, ‘동의보감의 33가지 물 이야기를 통해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2015년에는 새로운 기획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기존 한방문화축제와는 차별화된 축제를 만들어 보고자 한다.

 축제의 공간을 광역화하여 중앙파출소 및 대구백화점을 아우르는 게릴라성 홍보 공연을 진행하고, 한방과 트렌드가 만난 새로운 한방상품을 선보이기 위하여 ‘한방·약선 디저트 공모전 및 전시전’을 기획하여 젊은 층이 모일 수 있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또한, 약령시한방문화축제의 고유프로그램인 ‘청년허준선발대회’를 확대하고 대구교육청과의 연계를 통한 <허준 골든벨>과 약전골목 인근 게스트하우스 등과 제휴한 <약령, 1박 2일> 프로그램을 새로이 내세워 청소년과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고자 했다.

이번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자 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는 <블로거 </span>체험단>을 모집한다. 박물관에서 약령시와 한의약에 관한 체험을 통해 약령시의 우수성과 전통 한방문화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으며, 령시와 한의약박물관, 한방문화축제에 참여한 후기를 개인 블로그에 작성하면 심사를 거쳐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는 평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방</span>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한의약과 관련된 체험을 매달 2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매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15명 예약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한의약박물관 홈페이지(http://dgom.daegu.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53-253-4729)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2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