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5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 올해 주제 '망댕이 가마 불지피는 사기장의 하루' 선정
  • 기사등록 2015-02-27 16:48:15
기사수정

 


문경시는 2015 문경전통찻사발축제 개최를 위한 추진위원회를 27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오는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망댕이 가마 불지피는 사기장의 하루’란 주제로 열린다.

 

특히 올해 축제 기간에는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을 포함한 휴일이 이어져 그 어느때 보다도 많은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망댕이 가마 소성체험, 찻사발과 사기장의 만남, 문경관광 30선 연계 스마트폰 사진 인화, QR찻사발 장원급제 등 찻사발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강화했다.

 

또한 지난해에 인기를 모았던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새겨진 상평통보 엽전을 금년에도 상품권으로 사용해 기념품으로 소장하는 동시에 지역특산품의 구매를 촉진하며, 기존 찻사발 체험거리의 질을 높여 가족단위 및 다양한 연령층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역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는 문경온천지구 일원에 문경 밤 사랑 축제를 열어 지역 상가와 함께 하는 체류형 야간프로그램을 개설했으며, 축제 입장권 소지자가 관내 레포츠시설과 온천상가 식당과 숙박업소를 방문할 시 10% 할인을 받게 된다.

 

문경시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더라도 북적이거나 편의시설에 대한 불편이 없도록 화장실 대폭 확충, 먹거리 장터의 메뉴 다양화 및 철저한 위생확인, 이동 동선 등 축제를 이해하고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쓰겠다는 계획이다.

 

2년 임기로 새로 선출된 김억주 추진위원장은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17해를 거듭해 오면서 대한민국의 축제 중의 축제로 자리 잡고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것은 지역 도예작가들의 노력과 시민들의 지원 덕분"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2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