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14 10:29:17
  • 수정 2015-01-14 10:34:06
기사수정

▲권오을 전 국회의원
사단법인 포럼오늘(공동대표 조장옥. 권오을)이 1월 15일 오후 2시 '경제가 문제다'라는 주제로 신년좌담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포럼오늘이 주최하고, 매일경제와 MBN이 후원하는 금번 좌담회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리며, 조장옥 서강대 교수와 권오을 전 국회의원의 인사말에 이어 정의화 국회의장의 축사가 이어지며, 이필상 전 고려대 총장의 진행으로 김병주 서강대 명예교수, 안국신 전 중앙대 총장, 정운찬 전 국무총리, 진념 전 경제부총리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좌담회는 박근혜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 중 절반 이상이 ‘경제’와 관련되었듯, 나라안팎을 둘러싼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한국경제의 전반을 분석하고, 그 대처방안을 고심하기 위해 국내의 석학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는 데에서 큰 이목을 받고 있다.

포럼오늘은 ‘국민 모두가 행복한 오늘’을 위해 ‘오늘에 맞는 정치, 오늘을 아는 경제, 오늘을 사는 우리’라는 모토하에 현재까지 129차례의 세미나와 8차례의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는 창립7년차의 시사포럼이다.

서강대 경제학부 조장옥 교수와 경북 안동에서 3선을 지내고 국회사무총장을 역임한 바 있는 권오을 전 국회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이날에 이어 포럼오늘은 오는 22일 “정치가 더 문제다”제하에 연속으로 신년좌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치가 더 문제다'에서는 권오을 전 국회의원의 진행으로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기조발제를 맡고, 김병준 국민대 교수, 심지연 경남대 명예교수, 임현진 서울대 명예교수,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가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2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